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`스포츠 중계`도 삼키려는 아마존 앵그리티비 무료스포츠중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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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앵그리티비 작성일19-05-15 13:23 조회44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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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 유료 방송사들의 알짜 사업이자 `최후의 보루`인 스포츠 생중계 시장 진출을 모색 중이다. 21일(현지시간) 월스트리트저널(WSJ)에 따르면 아마존은 미국 메이저 스포츠인 프로풋볼(NFL), 프로야구(MLB), 프로농구(NBA)를 비롯해 프로축구(MSL)와 서핑리그, 하키와 비슷한 구기종목인 라크로스 등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중계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. 실제로 아마존은 최근 NBA를 포함한 일부 리그와 유료 서비스인 `아마존 프라임` 회원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경기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 중이다.

아마존 프라임은 99달러의 연회비를 내면 무료·신속 배송과 함께 TV 프로그램(프라임 비디오)과 음악(프라임 뮤직) 등 문화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다. 아마존은 프라임 프로그램에 NBA 중계와 같은 프리미엄 스포츠 중계를 넣는다면 보다 많은 사람들을 유료회원으로 가입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 스포츠 중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마케팅을 펼쳐 관련 용품 판매를 늘릴 수도 있을 전망이다. 아마존의 스포츠 생방송 패키지 도입 시도가 성공한다면 이는 기존의 유료 TV 방송 시장에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WSJ는 전망했다. 다만 이 같은 전망이 당장 현실화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. 
기존 방송사들이 이미 메이저 스포츠 중계권을 상당 기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. NBA의 경우 ESPN과 TNT가 2024~2025시즌까지 중계권을 확보하고 있고 NFL은 ESPN, CBS, 폭스, NBC가 2020년대 초까지 중계권을 확보했다. 
기존 방송사들이 온라인 업체들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것만은 아니다. TV보다 디지털 플랫폼에 더 친숙한 젊은 층을 잡기 위해 온라인으로의 영역 확장에 적극 나서는 곳도 있다. 미국 미디어 업체 NBC유니버설이 대표적이다. 
 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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